지난 11월 12일 토요일 제이케이엘컴퍼니 이진국 대표님이 멘토로 참여한 서울시립대학교 스마트창작터 멘토링 데이가 개최되었습니다. 멘토링 대상은 창업진흥원 스마트창작터 정부지원프로그램을 최종 통과한 스타트업(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 8개 기업이며 ICT 분야의 기업이라고 합니다. 이날 제이케이엘컴퍼니 이진국 대표님은 오전 10시 30분부터 90분동안 ‘영업에서 시작하는 시장의 개척’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고, 이후 'B2B 세일즈 & 마케팅'을 주제로 각 기업과 개별 멘토링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날 모인 8개의 스타트업 기업은 스마트창작터 사업화 지원의 전국 심사에서 최종 선정된 유망 기업들 인데요. 스마트창작터는 정보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한 지식서비스분야의 창업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서울시립대는 지난 5월 스마트창작터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300여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 한 후, 사업모델검증팀을 선발하여 운영하였고, 최종 발표회를 통해 8개 팀을 선정하였다고 합니다. 8개 팀은 여행, 쇼칭,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서비스 관련 아이템으로 사업추진 의지, 사업계획의 적정성, 성장 가능성 등에서 모두 높은 평가를 받은 유망 기업이라고 합니다.
멘토링 데이의 강의와 개별 멘토링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8개 스타트업 기업의 성공을 응원하겠습니다.